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플라스틱 얼룩 제거하기

eungyeongchoe82 2019. 8. 19. 22:43

그것들이 음식, 햇빛, 화학 반응에서 온 것이든 간에, 노란색 얼룩이 플라스틱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플라스틱을 표백제에 담그거나 알코올을 문지르거나 과산화수소 등 이러한 얼룩에 대처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얼룩을 적시는 대신 문질러 닦는 것이 좋다면, 노란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레몬 주스, 소금 또는 베이킹 소다 페이스트를 사용해 보십시오.


알코올을 비벼 녹일 때 얼룩을 덮어라. 만약 노란색 얼룩이 플라스틱 용기에 있다면, 당신은 그 용기에 비벼 마시는 알코올을 붓고 비벼 먹는 알코올을 몇 분 동안 놓아둘 수 있다. 만약 플라스틱 조각이 액체를 담을 수 없다면, 비벼먹는 술을 다른 용기에 붓고 플라스틱 조각을 안에 넣는다

플라스틱 조각을 비벼 마시는 술을 쏟아낸 후 비누와 물로 헹군다.

문지르는 술이 없으면 손 세정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틀니 정제를 뜨거운 물에 녹여 변색을 고정시킨다. 약국이나 대형 박스 매장에서 틀니 정제를 구입하여 뜨거운 물에 녹인다. 혼합물을 얼룩진 플라스틱에 넣거나 위에 붓고 얼룩이 없어질 때까지 두십시오. 플라스틱을 비누와 물로 씻어라.[2]

또한 알카 셀처는 치과용 정제를 대체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비슷한 효과가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강한 미백 제품에는 표백제를 사용해 보십시오. 표백제 1테이블스푼(15ml)을 물 1컵(240ml)에 섞는다. 표백액에 플라스틱을 덮고 1~2시간 동안 두어라. 표백제를 부은 후 비누와 물로 플라스틱을 헹군다.[3]

표백제를 플라스틱의 작은 부분에 테스트한 후 완전히 덮어서 플라스틱에 어떤 식으로든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이 걱정되면 흰 식초를 사용해라. 흰 식초는 표백제와 유사하게 플라스틱에서 놀라운 작용을 하는데, 그렇게 해로운 것은 없다. 혼합물을 플라스틱에 넣거나 위에 붓기 전에 1부분의 물과 1부분의 흰 식초를 섞어라. 플라스틱을 비누와 물로 깨끗이 씻기 전에 흰 식초와 함께 두어 시간 동안 두어라.[4]

만약 여러분이 액체를 담을 수 없는 플라스틱 조각에서 얼룩을 제거하려고 한다면, 하얀 식초 혼합물을 용기에 부은 다음 플라스틱 조각을 안에 넣으세요.

식초 냄새는 플라스틱을 씻은 후 건조하게 두면 사라질 것이다.


변색을 고치려면 플라스틱을 과산화수소에 코팅하십시오. 과산화수소는 단 한 군데에서가 아니라 완전히 노란색으로 변한 플라스틱에 잘 작용한다. 비닐봉지에 과산화수소를 충분히 채워 비닐을 덮는다. 플라스틱을 과산화수소 봉지에 넣고 직사광선에 놓아라. 깨끗한 물로 헹구기 전에 3-4시간 정도 기다리십시오.[5]

과산화수소는 약국이나 대형 박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일종의 플라스틱 메커니즘을 다루고 있다면, 과산화수소에 넣기 전에 플라스틱이 아닌 모든 부분을 제거해야 한다.

원한다면 오래된 칫솔을 사용하여 과산화수소를 플라스틱에 문질러도 된다.


액체를 제거하기 위해 플라스틱을 완전히 헹군다. 선택한 액체로 얼룩을 제거했으면 깨끗한 흐르는 물을 사용하여 플라스틱에서 액체를 헹구십시오. 원한다면 비누도 사용할 수 있다.

얼룩이 벗겨지지 않았다면 같은 액체를 다시 바르고 같은 과정을 따르거나, 다른 방법을 시도해 더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겁니다.


젖은 천을 사용하여 소금을 문질러 닦는다. 옷감이나 타월을 따뜻한 물로 적신다. 천에 소금을 뿌리거나, 플라스틱에 소금을 직접 붓는다. 천을 사용하여 소금을 플라스틱에 문질러 얼룩을 제거한다. 얼룩이 사라질 때까지 계속 문질러라.[6]

일이 끝나면 깨끗한 물로 플라스틱을 헹군다.

노란색 얼룩에 사용할 베이킹 소다 페이스트를 만드세요. 작은 컵이나 비슷한 용기에 베이킹 소다를 부어라. 반죽이 될 때까지 베이킹 소다와 섞으면서 천천히 물을 더해라. 여러분은 베이킹 소다 페이스트를 플라스틱 위에 몇 시간 동안 놓아두기 전에 발라도 된다. 헹구기 전에 스펀지나 종이 타월을 사용하여 반죽을 얼룩 위에 문지른다.


레몬즙을 플라스틱에 문질러서 햇볕이 얼룩을 고치게 한다. 칼로 신선한 레몬을 반으로 자른 다음, 즙이 얼룩을 덮도록 플라스틱 위에 레몬을 문지르기 시작한다. 플라스틱을 밖으로 가지고 나와 하루 종일 몇 시간 동안 햇빛 속에 두어라.


햇빛은 노란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레몬즙을 절삭판의 누런 자국과 같이 얼룩진 플라스틱 조각의 누크와 갈망이에 뿌려야 한다.


상점에서 산 제품들을 시험해 보면 잘 작동하는지 알 수 있다. 당신이 큰 상자나 가정 개선 가게에서 살 수 있는 몇몇 청소 제품들은 노란 얼룩에 효과가 있을 것이다. 특정 화학 제품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플라스틱의 노란색 얼룩 유형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을 찾아보십시오. 지시에 따라, 종종 제품을 얼룩에 문지르기 위해 종이 타월이나 천을 사용한다.

마법의 지우개는 때때로 많은 청소용 가루처럼 노란 얼룩에 작용한다.


플라스틱을 깨끗이 씻어 문질러 닦는 재료를 제거한다. 깨끗한 물과 비누를 사용하여 세척액 및/또는 페이스트를 씻어내십시오. 처음에 얼룩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같은 과정을 반복한 후 플라스틱을 다시 문질러도 된다.

댓글